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: React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앱/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: 웹 개발 8주차

judyshin 2024. 3. 22. 11:54

🎉두 번째 프로젝트: 스팩스페이스의 스팩로그

    =>  개발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와 로그를 공유할 수 있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

🎆포켓베이스의 비밀번호 변경 기능을 추가로 구현했다. 포켓베이스 측에서 메일을 발송해주기 때문에 손쉽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! Checkbox의 디자인을 동그라미로 대체하기 위해 컴포넌트를 직접 만들었다. 빈 동그라미와 채워진 동그라미 두개의 이미지를 보여지게 끔 했다. 자체 컴포넌트를 React-hook-form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Controller를 사용해야 했다. 

 

🎈KPT 란?

Keep

  • 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
  • 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

Problem

  • 불편하게 느끼는 부분
  •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

Try

  • Problem에 대한 해결책
  • 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
  • 당장 실행 가능한 것

🎥8주차 회고

 

이렇게 9주 간의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다.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이너, 개발자들과 소통하는 것에 차츰 익숙해질 수 있었다. 무엇보다 재택을 하며 돈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았다💸
개발 관련해서 느낀 것은, 무언가를 그저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만, 속성을 이해하고 코드를 최적화 하는것이 어렵구나 깨달았다. 부족한 부분들을 계속해서 공부해야 겠다~^O^/

 

 

 

 

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앱/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.

#유데미 #udemy #스나이퍼팩토리 #웅진씽크빅 #인사이드아웃 #IT개발 #개발자부트캠프 #웹개발 #앱개발 #플러터 #flutter #개발 #안드로이드 #ios #인턴형 #웹앱개발 #웹앱개발자